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ID저장
 
판타지 기본 설정 2장 - 마법 능력 - ①
AD 樂지운영자  
마법사의 다양한 마법 능력 중 공격마법에 대하여 정리하습니다.

♣매직 미사일(MAGIC MISSILE)
미사일이라 해도 특별히 폭발하는 성질의 것은 아니다. 마법에 따라서 소형의 화살을 만들어내어 적에게 공격해 들어감을 뜻하기도 한다.
이렇게 하여 만들어낸 화살은 그다지 강력하지도 않고 보통의 화살과 같은 정도의 효과밖에 없다. 그러나 수준이 높은 마법사용자는 이 미사일을 한번에 복수로 발사할 수 있으므로 약한 몬스터들이 다수 무리지어 있을 때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실제 게임에서는 울티마 시지르의 매직 미사일이 유명하다. 이름은 다르나 다른 게임에서도 자주 등장한다.

♣파이어볼(FIRE BALL)
공격 유형의 마법으로서 가장 전형적인 유형에 해당한다. 전형적이라 하여 그리 간단한 것은 아니다. 오히려 활용이 상당히 어렵고 어려운 만큼 효과도 강력한 마법이다.
이 마법은 화염구를 상대에게 던져 목표에 명중하면 크게 불타면서 확산되는 효과가 있다. 요컨대 어느 일정 범위에 있는 적에게 해를 줄 수 있는 것이다. 레벨이 높은 마법 사용자가 던질수록 적에게 큰 해를 줄 수 있는 마법이다.

♣챰(CHARM)
이 마법은 인간 또는 인간에 가까운 유형의 몬스터(주로 귀신)를 자기편으로 만드는 기술이다. 일단 몬스터를 자기편으로 만들면 이쪽 명령에 따라 행동하게 된다. 그러나 불사의 몬스터나 대형 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없다.
이 마법은 지성이 높은 몬스터일수록 장시간 동안 효과가 있다. 물론 동물에게도 적용할 수 있다.
♣슬립(SLEEP)
이 마법은 상대에게 직접 해를 주지는 않는 전투용 마법으로서 유명하다. 창과 흡사한 마법으로 한 번에 여러 명의 상대를 잠들게 할 수 있는 마법이다. 단 불사의 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없다. 이 마법도 다른 마법과 같이 레벨이 높은 마법사용자가 던지면 보다 많은 적을 잠들게 할 수 있다. 적을 잠들게 한 후에 상대의 급소를 찌르면 아무리 체력이 강한 적이라도 죽일 수 있다(또는 상당히 큰 해를 입힐 수 있다).
당연한 얘기이지만, 일단 적이 잠들어 있다 해도 시간이 경과되면 적은 서서히 잠에서 깨게 된다.

♣블레이드 샤프(BLADE SHARP)
이 마법은 상대에게 직접 던지는 마법과 달리 자신이 갖고 있는 무기에 거는 마법이다. 그 의미를 생각하면 알 수 있듯이 무기의 날카로움을 증가시키기 위한 마법인데, 하나의 무기에 거듭 마법을 걸어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할 수 있다.
이 마법에 걸린 무기는 상대에게 큰 해를 줌과 동시에 명중률도 높아지게 된다.
이 블레이드 샤프는 칼날이 있는 무기에 사용하는 마법인데, 메이스 등 칼날이 없는 무기에 사용할 수 있는 마법도 있다.

♣스트랭스(STRENGTH)
스트랭스란 캐릭터의 능력치 중 하나로, 힘의 세기를 나타내는 것이다. 이것이 마법에 속하는 이유는 이 기술을 걸게 되면 일시적으로 캐릭터의 스트랭스를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통상치의 1.5배가 되는 스트랭스를 올릴 수 있는 것이 보통인데, 이 마법은 일명 ‘순간 헐크’라 불리기도 한다.
이 마법이 유효할 때에는, 마법이 전혀 듣지 않은 몬스터에게 보통의 공격을 가할 수밖에 없을 때이다. 스트랭스 외에도 민첩성, 카리스마성 등의 수치를 올리는 마법도 있다.

실드(SHIELD)
프로텍션(PROTECTION)이라 불리는 것도 있다.이제까지 소개한 것이 공격시에 사용하는 마법이라 한다면 이 마법은 방어할 때에 유효한 마법이다.
마법의 세기에 따라 한 사람에게 밖에 실드를 적용시킬 수 없는 것과, 복수의 사람들(일행 등)에게 적용시키는 두 유형이 있다. 캐릭터의 전방에 종(縱)의 방패막이를 발생하게 하는 마법이다. 이 마법은 통상의 공격에 대해서만 유효하다. 요컨대 매직 미사일 등의 공격에 대해서는 방어 효과가 없다.
♣섬온 엘리멘탈(SUMMONELEMENTAL)
이 세계를 구성하고 있는 4대 원소, 바람, 흙, 불, 물 이 자연의 4대 힘을 불러내어 자기편으로 만들어 버리는 마법이다 이들 정령은 상당히 강력하나, 몇 번이나 조절하여 마법을 걸어도 먹혀들지 않을 정도이고, 한번이라도 조절에서 벗어나면 아무 소용이 없어진다. 상당히 수준높은 마법사용자가 특수한 아이템을 사용한 경우에만 이들 정령을 불러낼 수 있다.

♣그로스GROWTH)
스트랭스와는 다소 효과가 다른 마법이다.스트랭스는 캐릭터의 힘의 세기를 일시적으로 몇 배로 늘리는 것으로써 그 캐릭터의 그밖의 부분(민첩성, 체력 등)에 변화를 주진 못했다.
그러나 이 마법은 캐릭터를 일시적으로 성장시켜 버리는 마법이다. 예를 들면 신출내기 전투사를 일시적으로 베테랑 전투사로 만들게 하는 효과가 있다.
그렇게 마법사용자를 성장시킨다 해도 지식의 폭이 두터워지거나, 강력한 마법을 구사할 수 있게 되는 것은 아니다.
이 마법의 또 하나의 유형은 몸을 크게 만드는 것이다. 요컨대 신장 2미터의 캐릭터가 4미터가 되거나 한다. 일명 ‘거대화 마법’이라 불린다.

♣파이어월(FIRE WALL)
직역하면 불의 벽. 파이어볼(FIRE BALL)이 한 사람에게만 사용할 수 없는 것에 비해 복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불의 마법이다.
문자 그대로 불의 벽을 만들어 버리는 월(WALL) 유형 외에 스톰(STORM) 유형의 마법이 있다. 이것은 직접 적을 공격하는 것으로 파이어 볼의 강력판인데, 월 유형에 비해 적에게 당할 가능성이 있다.
월 유형은 지면이 습지이거나 수면에 적이 있으면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양쪽 유형 모두 불에 약한 몬스터(미이라 등)에 사용하면 확실하다.

블리저드(BLIZZARD)
불의 마법과는 정반대로 얼음의 마법이 이것이다. 아이스 볼과 같은 마법은 없으나 상대를 냉각시키는 마법이라면 충분한 가치가 있다. 보통 복수의 적에게 효과가 있는 마법이다.
이 마법이 대단히 유효한 때는 상대가 불의 마법에 강한 몬스터(파이어 드래곤, 사라만다 등)일 경우이다.

♣홀드(HOLD)
이 이름만 보면 어떤 마법인지 판단하기가 어렵지만, 간단히 말하면 상대를 움직이지 못하게 만드는 마법이다. 이 마법에는 상대를 금줄로 묶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것과 거미줄집 상태의 실을 내어 상대를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두가지 유형이 있다. 전자 쪽이 효과 및 확실성에 있어 모두 앞서며 또한 어려운 마법이라 할 수 있다.
이 마법을 걸어 적의 동작을 멈추게 하면 급소를 노리기 쉬워지며 상대에게 주는 피해도 2배가 되거나 일격에 끝낼 수 있게 된다.
단, 이 마법은 언데드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없는 단점이 있다.

[락지 기획팀 연재]
 
          네이트온 쪽지보내기   
회사소개  |  제휴문의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안암로 84-12(148-74) 예일빌딩 4층  |  TEL : 070-8610-0041/0042  |  Fax : 02-927-2591
상호명 : Y&G Communications  |  대표자 : 임경섭  |  사업자등록번호 : 204-08-39345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3-서울동대문-0674호
Copyrightⓒ Y&G Communications.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