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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지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한다)은 'Y&G comunications'(이하 '회사'라 한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한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락지‘ 서비스(http://www.enjoypaper.co.kr,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 및 '회사'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작품'이라 함은 작품등록 절차를 거치는 모든 게시물을 말합니다. -'해제 및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유료작품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이 약관은 '회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회사'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이용약관의 변경 시 회사는 적용 7일전부터 공지하여야 하며, 회원은 정기적으로 '회사'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제 및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손해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 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 별 안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ex. 회원 유료서비스 등)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 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희망ID(회원의 경우) 다.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라. 휴대폰번호(회원의 경우) 마. 전자우편주소(회원의 경우) ② '회사' 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 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벤트 상품 배송 시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상품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 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및, 이용 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 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 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회사' 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 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기타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한 내용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고지하고 있으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회사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 상 또는 기술 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온라인 서비스 이외의 '회사' 사이트의 근본적 취지와 위배되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제 및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ex. 저작권 등 여타 이유로 인해 강제 해제 및 해지를 당한 사용자가 어느 정도 기한이 지나지 않은 경우) 4.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제 및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단 7일 이내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3.'회사'의 이용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 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8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방법) 1.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만 16세 미만의 회원에게는 오전 0시부터 오전 6시 까지 게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만 18세 미만의 회원에게는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서비스의 이용범위는 회사 사이트에서 렌탈, 구매한 게시물은 회사 연계 사이트및 모바일웹사이트에서만 이용 할 수 있다. 제 13 조 (양도 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욕설 및 비방을 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 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닉네임 또는 이용자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거나 공지를 통해 공시하여야 합니다. 4.회원이 이용계약 해제 및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중 My Paper와 관련된 자료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재 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5.14조에 해당하는 사항은 작품 관련 이용 정책의 일부분으로 적용되며 상기 사항이 작품보호의 기준 항으로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6.회원이 이용계약 해제 및 해지를 하는 경우, 4항 이외의 게시물에 대해서 삭제를 원하면 회원이 직접 삭제하여야 하며, 회사는 삭제의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7.회원이 이용계약 해제 및 해지를 하는 경우에도 작품 백업서비스가 되는 자료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복구를 위해 삭제를 할 수 없습니다. 단, 이 자료는 복구 시에만 사용되며, 그 이외의 어떠한 형태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8. 그 외의 작가 회원의 작품 게시물에 대한 사항은 출판 및 유통에 대한 약관의 조항에 따라 결정됩니다. 제 16 조 (유료정보 사용) 회사의 유료정보 및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형태를 따릅니다. 자세한 '회사' 유료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회사'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을 참조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은 유료작품 서비스에 관한 약관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1.일반사항 (1)유료서비스 이용은 결제를 통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2)마일리지는 회사의 무료 서비스로 회원들의 상품 구매에 따른 캐쉬백 형태로 운영됩니다. 마일리지 사용기간은 회원이 사이트를 탈퇴하기 전까지 유효합니다. (3)충전은 충전 페이지에 있는 금액으로 한정합니다. (4)결제나 충전형태는 휴대전화, 신용카드, 계좌이체, 상품권(문화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게임문화상품권) 등의 결제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 결제 방법에 따라 해당 결제회사의 명의로 지급청구가 됩니다. (5)1회 충전의 최대 한도액은 30,000원(V.A.T별도)이며 이와는 별도로 고객이 지정하신 결제업체 자체의 사용 제한 금액이 있을 수 있습니다. (6)회사의 서비스 하자에 의하여 충전이 비정상적으로 이루어진 경우의 인지함과 동시에 정상적인 상황으로 처리하여야 한다. (7)회사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포인트 혹은 해당 콘텐츠 복원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2.회원의 청약철회 및 계약의 해제 및 해지 (1)회사의 유료서비스 중 Edu 스토리텔링 서비스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및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동법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임을 결제시스템 상에서 표시합니다. (2)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이용계약을 해제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제 및 해지의 경우 청약금은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취소 또는 환불 조치됩니다. 단,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①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②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이 약관 또는 "락지 이용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및 해지하는 경우 ③Edu스토리텔링(Q티켓) 구입 또는 포인트를 충전했으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 ④충전서비스를 이용하였으나 Edu스토리텔링(Q티켓) 및 포인트 충전이 정상적으로 충전되지 못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⑤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⑥결제시스템 이상으로 청구금액에 이상이 있을 경우 (3)제2항의 계약해제 및 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회사는 제3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계약해제 및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5)회원은 제2항1호의 사유로 계약해제 및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3.회원의 계약해제 및 해지 효과 (1)회사는 회원의 계약해제 및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3일 이내에 환불 또는 취소하도록 합니다. 단, 공휴일인 경우는 일수에서 제외합니다. (2)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불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4)회사는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및 해지로 인한 대금환불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회사가 회원에 계약해제 및 해지 시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포인트또는 Edu스토리텔링(Q티켓) 내역을 제외한 금액과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하며, 회원의 직접 유료로 결제한 잔액에 대하여서만 환급 대상이 됩니다. 4.과오금 (1)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단,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7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자신의 ID 및 유료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3)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택본을 유출 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4)회사에서 배포 서비스 하는 프로그램을 리버스 엔지니어링하는 경우 및 이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2.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킵니다. 이때, 보호자[법정대리인]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여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 합니다. (3)[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4)이용자의 부정 행위의 결과가 현행법에 저촉 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상기의 절차적인 방법 외에 긴급 조치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법적인 책임은 모두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제 18조 (작품 관련 이용 정책) 1.공통사항 (1)본인의 창작물이 아닌 경우에는 삭제합니다. (2)1회 연재분량이 현격하게 미달인 경우 작품을 삭제합니다. (3)인위적으로 작품 용량이나 편수를 조작하는 경우는 삭제합니다. (4)작품 내에서는 작품이외의 내용(공지사항, 광고 및 홍보 등)을 등록할 수 없으며, 작품이외의 내용은 삭제합니다. (5)정상적인 작품이 아닌 경우(작품의 내용이 없거나, 작품과 상관없는 다른 내용으로 대체된 것)에는 문제가 되는 부분은 삭제하며, 대부분(작품전체의 2/3)의 내용이 정상적이 아닐경우 작품전체를 삭제합니다. (6)회사는 미성년자에 대한 게시물의 게재 및 공개는 청소년 보호정책에 위배되지 않는 한도 내에서 가능합니다. (7)기타 작품의 내용이 게재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삭제합니다. 2.유료작품 및 콘텐츠 (1)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2)유료서비스란은 포인트제로 운영됩니다. 자세한 유료서비스 관련 사항은 작품유료서비스 약관에 준합니다. (3)19세 이하가 보기에 적합하지 않은 작품은 연재 시 연재등록화면에서 성인작품으로 등록하여야 합니다. 3.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비영리적 목적으로 서비스내의 게재권 및 운영권을 갖으며, 게시자의 동의를 얻거나 공지를 통해 공시함으로써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작품의 저작권은 작품의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3)회사는 작품의 홍보 및 폭 넓은 독자확보를 위하여 제휴회사에 작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저작자는 제공철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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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int 및 Q티켓 사용취소 신청은 E-Mail 및 온라인절차를 통해서 정상 업무시간 이내에 신청된 경우에 한합니다. 3.Point 및 Q티켓를 이용한 유료 북 서비스 이용 후 구매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13 조 (환불 정책) 1.Point 및 Q티켓의 구매 및 이에 대한 약정을 전제로 하여 보너스로 제공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환불이 되지 않으며, 해당 구매금액을 환불하는 경우 이미 사용한 보너스 내역은 환불잔액에서 차감 됩니다. 2.이벤트 당첨자는 해당 이벤트와 관련된 결제 금액을 전액 사용 시에만 탈퇴 및 환불이 가능 합니다.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부득이 탈퇴할 경우 이벤트 비용을 차감하고 환불됩니다. 3.기 결제된 금액 또는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결제금액의 환불 신청 시에는 해당 요금의 정상납입 확인 후 환불조치가 가능하며, 결제취소 기간 내 환불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4.1항 ~ 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Point 및 Q티켓 환불요청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Point 및 Q티켓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외부 마일리지 및 포인트등으로 구매한 Point 및 Q티켓 -최종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 5.환불 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회사에 등록된 회원 ID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입금하여 드립니다. 단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6.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7. 환불 입금은 최종 환불결정대상 이용자에 대해 매월 말일에 일괄 환불입금처리 됩니다. 단, 신용카드, 휴대전화, ARS 등을 이용해서 결제하신 경우에는 관련업체의 업무처리 과정상 해당 결제내역의 입금사실이 수개월 후에 확인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만큼 환불처리기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환불 시에는 실제 회원이 결제한 금액에 대해 납부영수증 등으로 납부여부를 확인한 후 환불됩니다. 결제와 관련된 납부 영수증 등의 증빙자료 보관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8.회원탈퇴 및 환불요청 시 회원님의 오기(誤記)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유료작품은 작가의 임의로 등록되는 작품으로 유료작품란 전체 작품수의 변화 및 특정작품의 삭제 및 수정에 대한 것은 환불 및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1)회원지원(이용, 요금, 장애처리 등) 연락처 (1)서비스 점검 실시계획. 단, 서비스 장애해결이나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임시점검 및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외부 장애 상황으로 인한 긴급점검 등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회원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재판매(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신청자 이외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제한) 1.회원이 상위약관인 회사 서비스 이용약관 및 규정에 위반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기타 관련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회원에게 사전 양해 공지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의 1 이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2)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3)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4)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5)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 (6)전산, 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7)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5.회사는 상기 4항 관련 이용제한 이후에도 계속 개선되는 않은 경우, 일정기간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 사실을 신청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단, 관계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회원에게 통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이의신청)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대한 회신이 48시간 이내(휴일은 가산되지 않음) 어려울 경우, 회신 가능한 일정을 회원에게 통보하고, 회사는 회원에게 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회사는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서비스 점검을 위해 실시하는 정기점검시간(월 40시간 이내) 또는 서비스 장애해결 및 서비스 기능개선 등을 위한 임시점검시간 및 긴급점검시간은 제외 합니다. 3.회사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4.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회원에게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서비스 신청당시의 회원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회원정보를 수정해야하며, 수정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회원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3.회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문제는 회원의 책임이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회원은 회사 서비스 이용약관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양도 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자신의 ID 및 노블레스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자신의 ID 및 노블레스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택본을 유출 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2.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킵니다. 이때, 보호자[법정대리인]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여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 합니다. (3)[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3.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부칙 1.이 약관은 2013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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