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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유료서비스약관
제 1조 (약관의 목적과 효력) 1.이 약관은 Y&G Communication(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인터넷사이트(http://www.enjoypaper.co.kr,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그 당사자 상호 간의 날인에 의해 작성된 계약의 체결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3.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적용) 1.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1.유료서비스 : 회사의 사이버 머니인 Point 및 별도의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회사의 부가서비스입니다. 2.Point : Point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 머니입니다. 3.구매 : Point구매는 회원이 Point를 확보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특정 지불수단 중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현금을 회사에 지불하는 행위이며, 현금 1000원당 1000Point 가 적립됩니다. 4.Edu스토리텔링 서비스 : 회원의 글을 짓기 위한 다양한 서포트 서비스로 구매된 금액에 따라 사용가능한 Q티켓이 제공됩니다. 5.회사 작품 열람 서비스 : 회사 내에서 활동하는 작가(유저)가 게시하게 되는 작품을 독자의 구독을 목적으로 게제 하는 행위입니다. 6.유료 작품 구독 서비스: 작품 열람 서비스 중 결제수단을 통한 Point구매에 의해 유료로 구매 후에 열람이 가능한 유료 서비스입니다. 7.Point충전 : Point충전은 회사의 유료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결제나 충전 상품을 안내하는 곳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신청, 승낙, 계약 사항의 변경 등)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와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회원의 별도의 결제수단을 통한 이용권 취득이나 Point 구매를 통한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기타 사항은 상위약관인 회사 서비스 이용약관, 개별 유료 부가 서비스 이용약관의 규정 및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개인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그에 따른 시행규칙, 시행령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나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보안에 위배되는 파일을 등록하거나 배포 시,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회원의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장애 시 해당 회원의 동의하에 장애 해결의 목적으로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단, 그 외의 회원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개인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유료서비스의 종류) 1.작품구독서비스: 결재된 Point를 통하여 정해진 편당 Point를 구매방법(Buy/Rental)에 따라 작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2.Edu스토리텔링 서비스: 결제된 Q티켓을 통하여 정해진 질문당 Q티켓을 사용하여 Edu스토리텔링 서비스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1.회사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결제정보 입력란에 결제방식 및 결제금액을 설정한 후 정상결제가 이루어지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머니인 "Point" 충전의 경우는 해당 유료서비스의 Point 지불을 통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의 경우 회사 내의 고객 센터에서 확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되는 과금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Point 충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구매한 사이버 머니를 이용한 결제 방식입니다. -Edu스토리텔링 결재 : 유로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구매한 Q티켓을 이용한 결제 방식입니다.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과 범죄로 처벌됩니다.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결제를 통한 장기 미납 시 채권추심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결제 및 Point 와 Q티켓 구매) 1.결제는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권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2.Point 및 Q티켓 충전은 회사의 "Point충전"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Point충전 결제 페이지에 있는 결제금액 단위 중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3.Point 및 Q티켓 제한 금액은 휴대전화 결제의 경우 해당 통신사의 제한에 의거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회원이 지정하신 지불 수단에 따라 사용제한 금액이 있습니다. 4.Point 및 Q티켓을 구매한 이용자의 경우 아래 내용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무선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서비스 이용 상 중대한 정책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정보수신을 거부한 회원들에게도 E-Mail 등을 통해 해당 내역을 고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요금을 해당 과금 업체의 요금 청구를 받아 납부시스템에 의하여 납부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결제방식 항목 중 신용카드 사용과 계좌이체 및 ARS 서비스를 선택한 이용자의 경우 회사와 결제계약이 이루어진 해당결제회사의 결제기준에 따릅니다. 제 9 조 (Point 및 Q티켓 사용) 1.Point는 회사 내의 작품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구입하는데 지불수단으로 이용됩니다. 2.Q티켓은 회사 내의 Edu스토리텔링 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해 사용되는 지불수단으로 이용됩니다. 3.회사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Point 및 Q티켓으로 적립 또는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본 약관 및 개별 유료서비스 약관의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제 10 조 (미성년자의 결제 및 Point 와 Q티켓 구매) 1.만 20세 미만의 민사상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2.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이용은 법정 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당해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하고 확인 및 보존이 가능한 방법으로 취소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3.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 등의 결제정보를 그 자의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능력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하지 못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청약 철회, 계약의 해지 및 효과, 과오납) 1.회원의 청약철회, 계약의 해지 및 효과, 과오납의 처리에 대해서는 회사의 이용약관 15조 2항(회원의 청약철회 및 계약의 해지), 3항(회원의 계약해지 효과), 4항(과오금)에 따라 처리합니다. 2.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관련업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 결제당일 ~ 3일 이내에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각각의 해당 신용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 결제당월 말일 하루 전까지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각각의 해당 이동통신업체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ARS : 결제당월 말일 하루전까지 -폰빌 : 결제당월 말일 하루전까지 -계좌이체 : 거래방식 특성상 거래취소가 불가능한 결제입니다. 제 12 조(Point 및 Q티켓 사용취소) 1.구매한 Point 및 Q티켓을 지불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시스템 장애 및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해당 유료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못했을 경우, 차감된 Point 및 Q티켓 사용내역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소된 해당 금액은 Point 및 Q티켓으로 환원 적립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Point 및 Q티켓 사용내역의 취소신청기간은 해당 유료서비스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한하며, 그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Point 및 Q티켓 사용취소 신청은 E-Mail 및 온라인절차를 통해서 정상 업무시간 이내에 신청된 경우에 한합니다. 3.Point 및 Q티켓를 이용한 유료 북 서비스 이용 후 구매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13 조 (환불 정책) 1.Point 및 Q티켓의 구매 및 이에 대한 약정을 전제로 하여 보너스로 제공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환불이 되지 않으며, 해당 구매금액을 환불하는 경우 이미 사용한 보너스 내역은 환불잔액에서 차감 됩니다. 2.이벤트 당첨자는 해당 이벤트와 관련된 결제 금액을 전액 사용 시에만 탈퇴 및 환불이 가능 합니다.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부득이 탈퇴할 경우 이벤트 비용을 차감하고 환불됩니다. 3.기 결제된 금액 또는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결제금액의 환불 신청 시에는 해당 요금의 정상납입 확인 후 환불조치가 가능하며, 결제취소 기간 내 환불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4.1항 ~ 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Point 및 Q티켓 환불요청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Point 및 Q티켓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외부 마일리지 및 포인트등으로 구매한 Point 및 Q티켓 -최종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 5.환불 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회사에 등록된 회원 ID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입금하여 드립니다. 단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6.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7. 환불 입금은 최종 환불결정대상 이용자에 대해 매월 말일에 일괄 환불입금처리 됩니다. 단, 신용카드, 휴대전화, ARS 등을 이용해서 결제하신 경우에는 관련업체의 업무처리 과정상 해당 결제내역의 입금사실이 수개월 후에 확인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만큼 환불처리기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환불 시에는 실제 회원이 결제한 금액에 대해 납부영수증 등으로 납부여부를 확인한 후 환불됩니다. 결제와 관련된 납부 영수증 등의 증빙자료 보관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8.회원탈퇴 및 환불요청 시 회원님의 오기(誤記)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유료작품은 작가의 임의로 등록되는 작품으로 유료작품란 전체 작품수의 변화 및 특정작품의 삭제 및 수정에 대한 것은 환불 및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1)회원지원(이용, 요금, 장애처리 등) 연락처 (1)서비스 점검 실시계획. 단, 서비스 장애해결이나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임시점검 및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외부 장애 상황으로 인한 긴급점검 등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회원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재판매(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신청자 이외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제한) 1.회원이 상위약관인 회사 서비스 이용약관 및 규정에 위반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기타 관련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회원에게 사전 양해 공지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의 1 이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2)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3)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4)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5)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 (6)전산, 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7)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5.회사는 상기 4항 관련 이용제한 이후에도 계속 개선되는 않은 경우, 일정기간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 사실을 신청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단, 관계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회원에게 통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이의신청)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대한 회신이 48시간 이내(휴일은 가산되지 않음) 어려울 경우, 회신 가능한 일정을 회원에게 통보하고, 회사는 회원에게 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회사는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서비스 점검을 위해 실시하는 정기점검시간(월 40시간 이내) 또는 서비스 장애해결 및 서비스 기능개선 등을 위한 임시점검시간 및 긴급점검시간은 제외 합니다. 3.회사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4.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회원에게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서비스 신청당시의 회원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회원정보를 수정해야하며, 수정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회원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3.회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문제는 회원의 책임이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회원은 회사 서비스 이용약관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양도 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자신의 ID 및 노블레스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자신의 ID 및 노블레스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택본을 유출 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2.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킵니다. 이때, 보호자[법정대리인]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여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 합니다. (3)[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3.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부칙 1.이 약관은 2013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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