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ID저장
 
판타지 기본 설정 2장 - 마법 능력 - ③
AD 樂지운영자  
이번에는 마법사의 능력 중에서 비전투 유형의 마법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힐링(HEALING)
큐어 라이트 운즈(CURE LIGHT WOUNDS)라고도 불리우는 피료 마법, 이동 중이나 전투 중에도 걸 수 있는 마법으로, 그 효과는 가장 약한 걳도 체력을 1~6포인트 정도 회복시킬 수 있다. 몇 단계에 걸쳐 세기가 분류되어 있는데, 강력한 것에는 체력을 모두 희생키시거나 죽은 캐릭터를 희생시키는 것도 있다.

♣라이트(LIGHT)
던전 등의 어두운 장소에서 횃불이나 램프 대신에 빛을 만들어 내는 마법이다. 나무 조각이나 손가락 끝도 상관 없는데, 사물에 마법을 걸어 그곳을 빛나게 하는 것이다. 일단 마법을 걸면 이동 시에도 빛은 멀어지지 않는다. 이 마법은 빛을 밝혀주는 용도 이외의 것이 있다. 적의 눈을 향해 던지면 일정 시간 동안 상대가 실명 상태에 있게 된다.

♣디텍트 매직(DTECT MAGIC)
마법 사용자가 이 마법을 자신에게 걸명 어느 일정 범위 내의 악(이블), 또는 마법이 걸린 사물 등을 발견할 수 있게 된다.
디텍트 이블은 악의 존재를 발견함으로써 기슴 공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마법이다. 또한 디텍트 매직은 마법에 걸린 사물이나 생물 등을 발견함에 따라 평상시에는 발견할 수 없었던 것을 볼 수 있게 되는 마법이다.
이것들은 보드판 RPG에서 친숙한 마법이다. 퍼스컴에서는 다소 다를지 모르나 위저드리의 라듐 에픽(LATUM APIC : 인식)이이에 가까운 마법이라 할 수 있다.

♣사일런스(SILENCE)
이 마법에는 두 가지 사용범이 있다. 하나는 이동 시 등에 갑옷이나 무기에서 나는 소리를 없애고, 가까이에 있는 몬스터에게 이쪽의 존재를 알리지 않게 하는 사용법이다. 또 한 가지는 전투 중 적에게 마법을 사용하는 상대가 있는 경우, 이 비법을 걸어 상대에게서 말소가 나오지 못하도록 할 수도 있다(즉 마법을 걸지 못하도록 한다). 전자의 형태로 사용되는 것은 컴퓨터 RPG의 경우 전혀 없지만, 후자의 경우는 위저드리의 몬틴(MONTIN : 정숙의 공기)의 주문이 유명하다.
♣리드 랭귀지(READ LANGUAGE)
이 마법도 전의 마법과 같이 마법사용자가 자신에게 거는 것이다.
리드 매직을 사용하면 마법으로 쓰여진 말이나 문자 등을 읽을 수 있게 된다. 리드 랭귀지의 경우는 모르는 말로 쓰여진 보물 지도나 부호 등을 읽을 수 있게 된다. 일단 리드 매직으로 마법의 주문 등을 익히면 그 주문은 다시 읽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이들 마법은 어느 일정 기간 내에서만 효과가 있다.

♣안티도테(ANTIDOTE)
독(毒)에 신음하는 캐릭터를 해독시키는 마법이다. 힐링과 유사하나 해독만 해줄 뿐 체력까지 회복되지는 않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이같이 특수한 상태에 빠진 캐릭터를 회복시키는 마법은 그밖에도 있다. 공포에 질려 있을 때, 잠들어 있을 때, 마비되어 있을 때, 얘기를 할 수 없게 되었을 때, 돌이 되었을 때(메두사 등에게) 등은 각기 다른 마법이 아니면 회복시킬 수 없다.

♣라이즈 데드(RAISE DEAD)
회복 마법으로서는 최강의 것이다. 어쨌든 죽은 이를 회생키셔 주므로(좀비와는 다름) 이 만큼 강력한 마법이 있겠는가.
한 마디로 죽은 이를 회생시킨다고 해도 죽어있는 상태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아직 육체가 그대로 유지된 것과 이미 재로 화해 버린 것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것이다. 어쟀든 이 요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최고의 마술사용자라 할 수 있겠다.

♣스피크(SPEAK)
리드 등의 마법과는 다소 다르고, 일정 기간, 일정 종류의 동물이나 식물과 얘기할 수 있게 되는 마법이다. 왠지 만화 같은 느낌이 드나, 대화를 할 수 있는 귀신족 등의 몬스터도 있으므로 이러한 마법이 있어도 이상하지 않다.

♣패스 월(PASS WALL)
벽을 통과할 수 있는 마법으로 던전 등의 지하 미로 안에서 자주 사용된다. 지하 미로 등에서는 간단히 갈 수 없는 장소에 보물 등의 중요한 물건이 놓여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런 때는 이 마법을 사용하여 잡으러 가면 된다.
거의 구사해보지 못한 마법 세계이지만 마법에서는 무엇이든 가능하므로 이상할 것도 없다. 컴퓨터 RPG에서는 울티마시리즈의 모든 곳에 나오는 마법이다.

♣인풀러 버전(INFRAVISION)
캐릭터 항에서 엘프나 드워프의 특징으로서 쓴 인플러 비전과 동일한 것. 즉 암흑에서도 눈이 보이게 하는 마법이다. 이 마법은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불을 붙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몬스터 등에게 들키지 않고도 적에게 다가설 수 있다. 당연한 것이겠지만 밝은 장소에서 사용하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위저드 아이스(WZARD EYE)
이것은 ‘보는’ 계통의 마법이다. 마법 사용자가 눈 부분만을 분리시켜 아직 문을 열고 있지 않은 방 안을 엿보거나 하는 데에 사용한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방 안에 있는 함정, 몬스터, 보물 등을 사전에 알 수 있다. 덕분에 몬스터의 기습공격을 막고, 보물이 없는 방에서의 불필요한 전투도 피할 수 있다. 마법이라고 할 수 없을지 모르나 매직 아이템인 크리스탈 볼이나 ESP 메탈 등도 같은 효과를 갖고 있다.
♣텔레포트(TELEPORT)
이름 그대로 텔레포트(순간이동) 하는 마법이다. 마법으로서는 거의 최강 수준이며 지하 깊숙이에서 탈출해야만 하는 때에 대단히 유효하다. 그러나 타 마법에 비해 실패했을 때의 피해가 크다는 결점이 있다. 텔레포트하는 방향이 잘못되면 죽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언록(UNLOCK)
이 마법은 두 개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하나는 문등에 열쇠가 걸려 있어 그것을 빼내는 경우, 또 한 가지는 보석상자 등에 열쇠가 걸려 있어 그것을 빼내는 경우이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어느 쪽의 경우든 같은 마법으로 통할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컴퓨터 게임의 경우 별개의 마법으로서 등장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이 마법은 열쇠를 빼낼 뿐이지만, 문이나 상자에 함정이 쳐져 있는 경우 그것까지도 배내 버리는 수가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함정을 피하는 마법은 이것과는 별개로 준비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턴 언데드(TURN UNDEAD)
이 마법을 번역하면 ‘불사의 몬스터를 내쫓아라’라는 의미가 된다. 요컨대 이 마법을 걸면 언데드 몬스터를 싸우지 않고도 쓰러뜨릴 수 있는 것이다. 쓰러뜨린다 해도 원래 주었던 것이므로 언데드 몬스터를 움직이게 하는 악의 힘과는 접촉이 끊기게 된다. 요컨대 이 마법을 걸면 언데드 몬스터는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본래의 모습인 사체로 되돌아가 버리는 것이다.

♣플라이(FLY)
그 이름대로 하늘을 아는 마법이다. 이동 방법으로서 사용할 뿐만 아니라 몬스터와의 전투 중에 도망치는 수단으로 사용해도 좋다. 일반적으로는 자기 혼자가 나는 것인데, 그밖에도 일행 전원이 나는 것, 새 등으로 변신하여 하늘을 나는 것 등, 변신하는 종류도 있다. 이 마법은 드래곤 등의 하늘을 나는 몬스터에 사용하면 대단히 불리해지고 만다.

[락지 기획팀 연재]
 
          네이트온 쪽지보내기   
회사소개  |  제휴문의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안암로 84-12(148-74) 예일빌딩 4층  |  TEL : 02-927-1591  |  Fax : 02-927-2591
상호명 : Y&G Communications  |  대표자 : 임경섭  |  사업자등록번호 : 204-08-39345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3-서울동대문-0674호
Copyrightⓒ Y&G Communications. All Right reserved.